소드 아트 온라인 - 앨리시제이션 - 16화(감상기) └ TVA 감상기

>> 소드 아트 온라인 감상기 목록




안녕하세요?


그래도 전화 보다는 나아져서 위안...



금목서의 기사
주요 장면과 내용은 피하지만, 줄거리는 약간씩 언급되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때로는 오해를 불러올 수도 있으니, 작품을 제대로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시간이 멈춰진 그 곳...
그리고 강제로 시간이 멈춰진 그들이 잃어가는 것...


>> 승강 담당



107년을 그 자리에서...
(여담이지만, 원작 일러스트보다 예뻐졌어요. 성형 전의 미아 킴벨 → 성형 후의 미아 킴벨 같은 느낌?)


>> 다시 만난 그녀



드디어 정식으로 검을 마주하는 그녀와 키리토...


>> 16화 감상 소감

이번 화는 원작 기준으로 12권의 <제8장 센트럴 커시드럴 인계력 380년 5월>을 모두 다뤘어요.

정신적으로도 무기(스킬)로도 강했던 부기사장을 사실상 스킬 상성으로 이긴 키리토에게 있어, 그녀 역시 적이 아닌 구해야할 한 영혼이었죠.

이어서 80층으로 향한 키리토와 유지오가 만난 한 소녀는, 다시 한 번 어드미니스트레이터를 물리쳐야 한다고 재차 다짐하게 만드는데... 인간의 영혼에게 주어진 한정된 시간은 천명을 동결시키더라도 결국 부작용을 내며 붕괴되어가기 마련, 어드미니스트레이터에 의해 강제로 천명이 동결된 사람들이 살아가는 커시드럴 탑.

80층에서 키리토와 유지오를 막아서는 앨리스...

내용 전개는 나쁘지 않았지만, 역시 작화에서 아쉬움을 주는 한 화 였어요.

특히, 앨리스와 키리토의 대결씬은 수준이 애매했어요. 전체적으로 전투씬이 많은 화가 아니었던 덕에 지난화처럼 제자리에서 팔만 붕붕은 없었고, 카메라가 이동하는 등 꽤나 동적으로 잡았지만, 정작 문제는...
속도감이 없었어요!
불필요한 슬로우모션으로 호흡을 망가뜨리고 프레임 부족으로 거친 움직임이 거슬렸네요.

그래도 15화에 비해서는 나름 괜찮은 수준이었다 정도?

50층까지 무료로 운반해준 아이들에게, "키리토나 파나티오가 강한 것은 무기 때문이 아니다."라고 유지오가 이야기 해주는 장면이나, 어드미니스트레이터의 파밀리어는 생략되었군요.


>> 107년이라는 세월은


천명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하며 망가져간 그녀의 꿈은...


다음 화 / 휴전협정


이번 화도 무사히(?) 감상기를 적은...
루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