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 앨리시제이션 - 5화(감상기) └ TVA 감상기

>> 소드 아트 온라인 감상기 목록




안녕하세요?


또 한 주가 훌쩍 갔어요. 중간에 조카가 독감에 걸려서 우리집에 며칠 와 있었답니다. (이걸 핑계라고?)





오션 터틀
주요 장면과 내용은 피하지만, 줄거리는 약간씩 언급되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때로는 오해를 불러올 수도 있으니, 작품을 제대로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드디어 밝혀지는! 키리토의 비밀(?)...
처첩 특공대 출격! (...)


>> 긴급 회의가 소집되고!!!


키리토가 최근 어떠한 게임에도 안 들어오자...


정실과, 시누이(?) 주관으로 긴급 회의가 소집되어...

이 인간이, 게임을 하지 않을리 없고... 틀림없이...



뭔가 다른 게임에서, 또, 누굴 꼬시고 다니는 거지!?


>> 급기야는 첩보전을 벌리는데!!!





아까 회의에는 참석 못했지만, 클라인 역시... 하렘원임에는 틀림이 없죠!


>> 키리토의 행방은 과연!?




>> 5화 감상 소감

이번 화는 원작 기준으로 10권 <제2장 프로젝트 앨리시제이션 서기 2026년 7월>의 에피소드 1과 2의 일부를 다루고 있어요. 역시 애니메이션의 분량상 적정 위치에서 끊었는데, 끊는 위치는 잘 잡네요~

언더월드에서 영문도 모른채 눈을 뜬 키리토가 마을을 떠나는 시점에서, 이야기는 현실 세계로 돌아와 테러를 당한 직후부터 다시 전개되죠.
과연 키리토는 어떻게 된 것일까요?
이번 화는 키리토의 행적이랄까? 현재 키리토가 어찌 되어있는지, 키리토를 찾는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나름 첩보(?)느낌도 나고, 사실 유이가 다 찾는다고 보는편이... + 뭐 그리 허술해... 전개 자체는 크게 어색하지 않았지만, 매체의 차이 때문인지 지난화도 그랬지만, 이번 화에서도 유이를 통해 지성이라는 것, 그리고 STL에 대해 이야기한 부분이 거의 통편집 됐네요. 엄마, 아빠 꼭 구해하세요~ 만 남았어...

작가의 작품들이 진행되면서,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액셀 월드> 등 세계관이 정립되고 후기로 갈수록, 더욱 인간의 지성, 인공의 지성, 그리고 인간과 인간, 인간과 인공지능 사이의 관계가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것으로 느꼈는데, 과연 어떻게 풀어갈지 지켜봐야겠어요.

그럼 닮은꼴 부부, 아스나의 남편 찾아 삼만리 그 결과를 기대해볼까요!?

참, 그 공무원 아저씨는 일단 나쁜(?) 사람은 아닌 것 같지만, 어딘가 얄밉단 말씀이에요~ (웃음)


>> 작화는 여전히 미묘...



확실히 실제 제작 해상도가 올라간 느낌인데, 뭔가 어색하니...



직접 비교하기는 좀 그렇지만, 만년 현역 여고생 아저씨의 원작 캐릭터 느낌이 더 나은 듯...



다음 화 / 앨리시제이션 계획


오늘은 결국 날 넘긴...
루였어요~♤


P.S.

멜로디88 님께서 자막 작업 진행하시네요. 오랫동안 소식이 없으셔서 걱정했는데, 다행이에요!
혹시, 이전 시리즈 멜로디88 님 자막으로 보신 분들은 가셔서 받아보세요~

덧글

  • 무지개빛 미카 2018/11/11 10:07 #

    역시 키리토는 한시도 눈을 때면 안되는 요주의 여장남자(!)군요
  • 루루카 2018/11/11 10:17 #

    눈을 땔 수 없는 마성의 키리토!!! 이번에는 현재시, 남자 꼬시는 중... (응?)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