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악! 저에게 왜 이런 시련을... └ 나머지 이야기




안녕하세요?




어제 한X 택배 기사가, 경비실에 투척하고 가 버린 아이... 급히 설치를 시작했지요.

사실, 메인 PC가 Windows 10 RS4(1803)패치 및 네트워크 초기화 콤보로 CIFS(공유폴더)/VPN 접속 장애 등의 중병에 걸려서 재설치 이외에는 답이 안 나오는 상태기도 했고, 덤으로 서브 PC의 C 드라이브(128GBytes SSD)도 14GBytes 정도 밖에 안 남은 상태라 이래저래 건드릴 여지가 있었어요.

그래서, 메인 PC의 C드라이브를 500G로 업그레이드, 서브 PC의 C드라이브로 현재 메인의 256G로 교체, 서브 PC의 현재 C드라이브를 가상머신용으로 교체, 그리고 어디 숨었는지 못 찾고 있는 놀고 있는 120G... SSD 하나!!!의 우리나라 이사가기식 업그레이드를 구상한거죠.

8월은 할일이 많은 달이 될 예정이기에 VPN이 안 되는건 여러모로 문제가 많거든요.

평소 같으면 메인 PC 시스템 구성에 못해도 3일은 잡을텐데, 이번에는 꽤 속성으로 후다닥 만 하루도 안 걸려서 해치웠어요. 뭐, 튜닝에서 간략화 된 부분도 여럿 있고 당장은 깔아만 놓고 후에 사용할 때 세부 조정을 하기로 미룬 부분도 몇 가지 있으니... 아무튼 당장 가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긴 하죠.

그/런/데...

이게 무슨 변고랍니까? 지난 10월에 Windows 10 RS3 업데이트에서(역시 네트워크 문제 및 기타 등등 복합적 문제) 시스템 몇 번 재설치가 진행됐다가 시리얼 넘버가 죽어버려서 기껏 살려놨더니, 이번에 또 죽었...어요. 이번에는 몇 번씩 재설치도 없고 비교적 스무스하게 Painter 2016도 단 한 번 밖에 설치 안 했는데... 부들부들...

여기서 그림도 못 그리는게 뭐 그리 비싼 프로그램을 샀냐는 질문은 금지입니다!

아, 산넘어 산이네요. 뭐 당장 급할게 없는 프로그램이긴 하니... 일단 Corel에 요청은 해뒀는데,
이거 매번 재설치 때마다 이 곤욕을 치뤄야 하는건 아닌지 덜컥 겁나네요?
(Windows 업데이트는 그냥 상큼하게 클린설치가 답이다라는걸 이번 RS4 네트워크 사태로 터득...)


아악! 저에게 왜 이런 시련을...
루였어요~♤


P.S.

Forza Motosports 7을 샀더니 설치 용량 100GBytes 육박이라 지른게, 팩터라는 점은 이야기 하지 않는다.

덧글

  • 하룽 2018/08/05 12:44 #

    지름신께서 말씀하십니다

    "쥐를 샀으니 더 지르라!" 고 말입니다...!!(응?)
  • 루루카 2018/08/05 12:46 #

    원래 이번달 예정이었던 지름(?)이 연기됐습니다!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