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더블제타 건담(ZZ Gundam) Ver.Ka └ 대지에 세우다



안녕하세요?


이번 연휴는 ZZ 건담과 함께 하는군요?
(기시감이 드는데...)


연휴가 길어서 느긋하게 만들고 사진 촬영도 하고 했답니다.



높은 상자 가득 2열로 쌓여있는 부품들!

각종 스러스터, 버니어, 심지어는 눈까지 색 분할을 해놓은 정말 극강의 색분할을 보여주는데, 그 와중에 콕핏 햇치 상단 부분에 회색 분할이 하나 빠진건 옥의 티군요? 아니, 도대체 왜 매번 하나씩 색을 빼먹는거죠? 무슨 화룡점정이라도 된답디까? (Hi-ν의 팔 내장 발칸, ν의 두부 발칸... 등등)

요즘 추세대로(?) x2 런너가 참 많았죠. 효율적이라면 효율적일지도? 덕분에 정크 부품이 좀 남은 편이에요.


A 런너가 x2 인 덕에 안테나 등의 노란 부품이 듬뿍 남아줬어요. 안 그래도 안테나 고정성이 애매하고 파손 위험도 있는데, 잘 됐네요. (그러고보니 百式도 안테나는 2개였구나~)


블제타 건담


머리 디자인은 참, 멋/지/게 나오긴 했는데 호불호가 많이 갈리죠. 더블제타로는 살짝 위화감도 드는지라...


전체적으로 정말 잘 나왔다 싶어요. 무엇보다 저 무거운 무기들을 단단하게 쥐고 있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하이퍼 빔 사벨은 고정성이 너무 좋아서 탈거하다가 고정핀 부러지는 줄...)


각도기 답게 확실히 튼실한 하체와 다소 길어진 다리임에도, 이 킷 한정으로는 위화감이 크게 들지 않는군요?
(구판 MG와 비교하면 하체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지만...)


코어 파이터 고정 구조물 등으로 안타깝게 안쪽 콕핏 햇치는 열기 힘드네요. 안의 좌석은 코어 파이터 형태와 코어 블럭 형태에 맞춰 각도를 바꿔줄 수 있게 돼 있어요. 사진상 잘 안 보이지만 지금 전면을 향해 있지요.


약 간의 포즈들...


하이퍼 빔 사벨 뽑는 포즈도 꽤 잘 나오죠~


정말 멋지지 않은가요!?




크고 아름다운 하이퍼 빔 사벨 포즈이에요!




더블 빔 라이플을 확실하게 고정할 수 있을 만큼의 관절 강도와 악력이 있답니다.
(단, 고정성을 위해 손목은 회전 밖에 안 돼요.)





G 포트리스는 구판과 프로포션상 큰 차이는 없지만, 더블 빔 캐논의 연결부가 둥근 관절로 되어 있어 살짝 꺽여준다던지, 어깨 부분이 옆으로 빠진다던지 하는 세세한 디테일이 발전했어요.



코어 탑, 코어 베이스 가변도 잘 나왔어요.


무엇보다 놀라운 점이 모든 랜딩기어를 본체에 내장했다는 점인데, (덕분에 가변할 때 주먹 교체 이외에는 추가/제거 부품 없음) 옆구리에 랜딩기어를 내장한 부분에서는 전율을 느꼈다고 할까요?


온전히 2 대를 넣어준 코어파이터의 색 분할도 예술이에요.


코어 블럭이에요. 파일럿 각도 조정이 되지만, 기믹으로 자동 회전은 아니고 수동으로 돌려줘야 해요.
(기수 하단에 조작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


맺음

<기동전사 건담 ZZ> 30주년(실제 출시는 좀 늦었지만?)에 맞추어 많은 관심속에 출시된 제품으로, 기대에 부흥하리마치 훌륭한 킷으로 재탄생한 건담 ZZ에요.

디자인 부분은, 각도기스러운 체형에 여러가지 디테일 첨가, 색 분할로 특히 머리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일단 그 고유의 육덕을 세련되게 다듬어 잘 나왔다라고 평하고 싶어요. 분명히 강화(?)된 하체도 크게 위화감을 주지 않고 말씀이죠? (웃음) 여기 저기 들어간 은색 파트들도 처음에는 어색해보였는데, 자꾸 보니 나쁘지 않아요. 전체적으로 과도한 패널라인 같은 것이 없이 말끔한 상태에 적당한 디테일 업/포인트을 가미해서 심심함을 줄여준다고 할까요? 특히 가슴 부분의 안테나 같은 4개의 돌출 파트는 꽤 마음에 들어요. 색 분할은 서두에도 언급했듯 정말 황당할정도로 잘 해놨고요.

관절 강도도 참 훌륭하고, 가변 킷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가동성에서  상당한 수준을 보여줘요. 코어 블럭을 내장한 상태로도 몸체의 가동성을 보면 감탄이. 무엇보다도 MS 상태에서의 고정성이 상당히 우수해서 포즈를 잡는데 불편함이 거의 없었어요. 단지, 크고 아름다운 등짐으로 인해 어깨 회전의 제약을 크게 받는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네요.

가변은, 전반적인 시스템에서 크게 발전했지만, G포트리스/코어 탑의 기수에 해당하는 더블 빔 라이플과 상체 부분의 결합이 쉽게 빠지고, 코어 파이터의 수직 날개가 너무 헐거운 등, 몇 부분에서 고정성 문제가 있어요. 튜닝 과정에서 조금만 더 신경 써줬으면 충분히 피해갈 수 있었던 부분들로 보이는데 아쉬움이 남아요.

물론, 가변은 한 번 해보고 마는거 아닌가요?
완벽한 가변이 된다는게 중요!
가변 전시하려면 한 대 더 사야죠.

그 이외에, 문제라 하기는 그렇지만, 이제 가변 프로포션이 원 설정화와 크게 달라져버렸네요. 무엇보다도 코어 베이스에서 구판 MG 역시 마찬가지지만, 원 설정화는 백팩이 다리를 반 정도 덮는 형태인데, 방영 당시 나왔던 구 킷 1/100에서는 백팩 안을 비워두고 가변할 때 백팩으로 다리를 덮음으로써 구현이 되었었던 부분이지요. MG로 나오면서 백팩을 제대로 채운건 좋지만 그 덕에 코어 베이스의 두께가 상당히 두꺼워져버렸고, 이번 각도기 버전 역시 상당한 두께의 코어 베이스를 자랑(?)하는군요? 조금 더 재현해줬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최종 감상은,
무조건 사세요!
가변형이니 두 대 사시고, 나중에 강화판/풀 아머 다 사세요. (후다닥~)


피곤하지 않게, 만족스럽게 잘 만든...
루였어요~♤


P.S.

구판 MG는 추락사(...) 해버린걸 보관하다가 얼마전에 버려(...)서 같이 있는 사진을 못 찍었네요.


P.S.2

내년은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30주년이군요.

개인적으로는 PG, 못해도 RG로 ν 건담이 나와줬으면 좋겠는데, 어찌 될지?


덧글

  • 나이브스 2017/10/09 19:56 # 답글

    그리고 나오는 클럽G FAZZ의 냄새...
  • 루루카 2017/10/09 20:02 #

    이미 예고된, 강화판 ZZ 건담,
    강화판 ZZ 건담 옥색 컬러(이짓은 이미 ν 건담 HWS로 한 번 했고)을 시작으로...
    풀 아머 ZZ 건담, FAZZ 등등 줄줄이 나오겠죠~

    그것도, FAZZ는 짤 없이 풀 셋으로 나올거구...
    풀 아머 ZZ 건담도 풀 셋으로 사면 특이한 사출색으로 나올거구...

    그리고, 좀 더 고민해보면, 마지막에 하이 메가 캐넌 쏘고 헤드 망가진 버전도 뽑을 수 있고...

    또 뭐 있을까요?
  • 위장효과 2017/10/10 09:16 # 답글

    뭘 하든 이 노무 반죽음이들이 배리에이션만 가지고 끝내진 않을 겁니다-클럽 G 한정으로 풀아머, FAZZ 다 내놓는다던가...)

    일단 저노무 하이퍼 빔 샤벨과 빔 라이플을 쥘 수 있다니!!!!!
  • 루루카 2017/10/10 10:34 #

    나이브스 님 덧글에 대한 답글에 줄줄이 적어뒀던 "한정판"들이 가능하리라 보고 있으며,
    하이 메가 캐넌 발사 후 두부 파손 상태 베리에이션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 트라리온 3도 당연히 나오겠죠? 이건 한정일지? 일반일지 모르겠네요?

    아이러니하게도... 주먹 손가락의 결합력이 가장 약하더군요?
    (요즘 半DIE가 밀고 있는 손가락 교체형에서...)

    무기 고정력은 상당히 좋지만, 그 고정성을 위해 손목 구동이 회전으로 한정되는 제약이 있긴해요. 물론, 주먹 한 정 가변 주먹이 둥근 관절을 가지므로 이쪽으로 대응이 되긴 하지만...
  • Shishioh 2017/10/10 10:54 # 답글

    미스터리가...머리에 발칸구멍이 있긴한데.... 뿔에 가려서 못쏘지 않나 싶은데...
    이거 대대적인 패치사유 아닌가요 ㅋ

  • 루루카 2017/10/10 10:55 #

    뿔이 가동식입니다. (먼산~~~)
  • TokaNG 2017/10/10 12:12 # 답글

    연휴 시작할 때 사놓고 여태 박스도 못 열어봤습니다. ㅠㅠ
    그래도 미리 사놓길 잘했지, 자주 가는 하팩은 연휴 마지막 날에 다시 가보니 그 많던게 품절이더라구요. ㄷㄷㄷ... 내가 살 땐 산더미처럼 쌓여 있었는데.
  • 루루카 2017/10/10 12:21 #

    적절한 가격에 훌륭한 제품으로 거듭났으니까요~ 평들도 좋고!!!

    특히나 추석 연휴가 길었잖아요!?

    만드는 손맛도 좋고, 난이도도 높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어느 날 만들어져 있는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 Temjin 2017/10/10 21:47 # 답글

    트라이온3는 언제 나올려나요...
  • 루루카 2017/10/10 21:52 #

    구형 MG를 베이스로 할 수도 있을 것 같고...

    아무튼 나오긴 하겠죠...
  • 알트아이젠 2017/10/11 23:01 # 답글

    정말 멋지게 나왔군요.
  • 루루카 2017/10/11 23:20 #

    네! 그렇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