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 <끝 이야기 上(오와리모노가타리)> 감상기 └ 완결(BD) · 극장판 감상기





안녕하세요?


언제나처럼(?) Blu-ray로 감상하기 위해 미뤄뒀던 이야기 시리즈의 Final 시즌의 <끝 이야기 上(오와리모노가타리)>에요. 이야기 시리즈의 감상기 시작은 항상 이렇게 되는데, 이제는 시간 전/후 순서도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그게 출시 순서가 됐던 작품 내의 시간 순서가 됐던... 그리고 이 작품은 파이널 시즌이 파이널이 아니게 됐다지요?


<끝 이야기>는 상, 중, 하로 되어있고 그 중 상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그 다음이 또 있고... 그리고 아예 새로운 시즌이 또 열렸으므로 뭐가 끝인지 참 애매한 이야기일지도요.


시공을 초월하며 사건에 휘말리는 아라라기...

언젠가부터 아라라기 하렘원들의 사건에 엮이고 있는― 특히 나데코를 각성(?) 시키는데 대활약한 오기를 스바루의 소개라는 명목으로 만나 또다시 과거의 어떤 사건에 얽혀들어가게 되지요. 그것도 바로 그 자신이 얽혀있던, 인간의 강도가 약해져서 사람을 사귀지 않는다는 중2병아 고2병이였나?에 잠식되게된 그 어떤 사건에요.

사건을 통해 기억해낸 소다치라는 수학을 좋아하는 한 소녀. 잊고 있었는지는 의도적으로 잊으려 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 날 사건의 진상을 기억해냄으로써 현실로 돌아올 수 있게 된 아라라기는 우연처럼 몇 년만에 나타난 소다치로 인해 자신이 알지 못했던 혹은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모른다고 생각했던 그녀의 과거를 더듬으며, 어떠한 사건에 대한 해답을 끌어내는 이야기가 바로 이 <끝 이야기>지요.

그 과정에서, 분명히 처음 만났어야할 오기―일단은 오시노 메메의 조카아라라기에 대한 미묘한 거리감과 그 사이에서 위험을 느끼고 언제나처럼 아라라기를 지키기위해
코요미라면 결코 거절할 수 없는 제안
까지 해내는 하네카의 대결 구도가 상당히 재밌었답니다.


여기까지가 일단 내용이고...


최강/완전체가 나타났습니다!

파이널(웃음) 시즌의 무려 <끝> 이야기에서 완전체 히로인이 등장해버렸군요?

하네카와/센조가하라를 능가하는 가족사와 센조가하라의 아이덴티티였던 문방구 어택, 나데코의 광기소꿉친구, 마요이의 트윈테일과 만남에서 느끼는 즐거움과 설레임, 칸바루의 이상한 집착...
시노부의 원망과 강렬한 째려봄!!!
그리고 반장... (찾아보면 더 있을 것도 같은데...)

히로인의 총집편! 완전체가... 파이널(웃음) 시즌의 무려 <끝> 이야기에서요.
(중요하니 두 번 말했습니다!?)

물론, 이게 끝이 아니니 앞으로 큰 활약이 기대되지만요...


>> 언제나 하네카와



아라라기가 절~대로 거절할 수 없는 그 어떤 제안...



역시 하네카와는 최고에요~


그러고보면, 아라라기에 대한 하네카와의 거리감은...
(이런 하네카와를 찬 아라가기죄송 혀를 깨물... 이 XXX)


>> 완전체. 최종보스???




...


작은 키와 체구, 그리고 약간 신경질적으로 보일 정도로 큰 눈과 여윈 느낌의 얼굴...
(위의 속성들 다 조합해보면 왠지 딱 들어맞는 느낌~)

은근히 끌리는 캐릭터에요. 역시 웃으니까 예쁘네요.


<상처 이야기>보다도 훨씬 오래된,
소다치를 통해 결국은 아라리기 본인을 다룬 이야기가 바로 이 <끝 이야기>가 아니었나 싶어요.
자신을 찾는 이야기...

그리고, 오기는 처음부터 각종 괴이에 얽히는 등, 일반적인 캐릭터는 아닐 것이다 싶었지만...
이번 이야기에서 사실상 그 정체에 대한 강력한 힌트를 제공해준 것 같아요.


큰 기대 없이 봤다가 의외로 너무 재밌게 감상한...
루였어요~♤


P.S.

그래서 결국 하네카와는 그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지켰을까요?

안 나와서... 궁금한데...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