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코레] E-3/甲 결과 - 보스방까지만 도착하면... └ 칸코레



안녕하세요?


2016년 여름 이벤트, 전단 작전은 완료했어요. 아직 시간이 넉넉하니 이제는 좀 천천히...


파스타 자매들이 하나같이 너무 귀여워요~ 가장 약한 정규항공모함이라던데, 일단 애정으로 커버합니다!!!


E -3


파라솔까지 펼치고 완전 바캉스 분위기잖아요?


아, 내가 파라솔에 구멍을 냈구나...


이번 해역은, 보스방은 어렵지 않으나 보스방까지 멀쩡히(...) 도착할 수 있는가가 관건인 해역이었어요.


항로 고정을 위해서는 공고, 하루나, 쵸카이, 유라, 키누, 모가미 자매, 찐빵급 구축함 중 일곱을 포함하여 함대를 구성해야 한다고 해요. 진행 중 첫 잠수함 방에서 대파로 항공순양함과 찐빵이 회항했더니 바로 소용돌이 방으로 빠지더군요?

경로는 B(잠수함) → C → G → H → J(보스)로 고정 진행되었고, 丙 난이도에서의 지원 함대는 필수가 아니지만, 굳이 사용한다면 전위 지원 함대 정도가 무난해보여요. H방이 부담스러울 경우 기지 항공대를 모조리 H에 집중해버리면 전함 한 척 정도 남기고 다 쓸어버릴 수도 있고요.  난이도는 전위/결정 지원 함대 둘 다 사용하는걸 추천드리고 기지 항공대는 G, H, J에 적당히 나누어주면 무난한 듯 해요. G에서도 찐빵이 은근 잘 터지더군요?

그런데, 저는 B방이 가장 부담스러웠어요. 실제로 대파회항 중 절반이 첫 방의 어뢰에 의한 거라... 대잠 장비를 갖춰줄 상황도 안 되고 대책 없더군요? 나중에는 첫 방에서 대파 뜰 때마다, "아 몰라!" 하고 그냥 꺼버렸다는...


이번 E-3 진행할 때는 아퀼라를 위해 먼저 丙 난이도로 게이지 리셋하면서 진행하고(11회차에서 아퀼라 나옴), 甲, 乙 난이도 다 몇번씩 해본 다음 최종 甲으로 진행한 덕에 자원을 좀 많이 소모했네요.

甲으로 결정한 이후 14회차 중 보스방 진입 7회(대파회항 50%)로 완료, 고속 수복재는 甲 진행에서 63개/병 진행에서 36개 소모, 그 이외에 난이도 측정용으로 소모한 것까지 포함하면 총 126개를 소모했네요.


대 구성/장비

>> 1 함대


필수 칸무스 중 셋―공고, 하루나, 쵸카이를 포함했고 제공 수치는 360선에 맞췄어요.

참! 쇼카쿠 2호기의 첫 이벤트 참여였지요.
(1호기는 改二로 유지, 2호기는 改二甲으로)

>> 2 함대


필수 칸무스 중 넷―유라, 스즈야, 쿠마노, 찐빵을 포함했고 그 중 찐빵은 셋(시라유키 71, 하츠유키 70)을 교대로 운용했어요.

장비는 보스전 대응으로 구성했고, 무엇보다 카스미가 큰 도움이 됐는데, 안경끼시고 단단하신 분께 300~400 데미지를 펑펑 쏟아부어드렸죠. 마지막 보스전에서 역시 깔끔히 잠재워 드림으로써 부담없이 보스를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셨답니다!


래서






다른 분들 얻으시는 보상에서 빠짐 없이 다 받았답니다!?

특히, 저 깅가! 때문에 甲으로 진행했죠. 안 얻으면 엄청 손해보는 느낌을 주는 스펙... (부들 부들...)


리고


귀여워!!! 丙 진행 11회차(보스전 8회차)만에 얻은 아퀼라랍니다.


그 이외에 레어라 할만한 칸무스는 이정도? 정말 칸무스 드랍은 기근이군요...



이로써, 전단 작전은 무사히 마무리 되었고, 아직 시간은 충분하니, E-4는 좀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볼까 싶네요.


다들 이벤트 파이팅 하시길 응원드리며...

루였어요~♤


P.S.

E-4 진행에 앞서 E-1에 니무나 얻으러 다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고...

덧글

  • 위장효과 2016/08/15 09:46 #

    어디에서 보니까 1함대와 2함대에다가 각각 공고-하루나, 공고-하루나로 편성해도 된다는 카더라가 있던데...그렇게 시도해도 될까 모르겠네요.(일단 공고급 1호기 자매들은 전부 부인들에 레벨도 최고점이고, 2호기 자매들도 90대인지라...)
  • 루루카 2016/08/15 10:13 #

    아! 그거 의외로 가능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게 비스코를 교체함으로써 배제할 수 있는 함선이 어느 정도 범위인지는 모르겠지만, 찐빵이라도 뺄 수 있다면 전력 운영이 훨씬 유연해질 수 있거든요.

    사실 육상 기지 공격용 장비가 더 남아있음에도 찐빵이라는 제약 때문에 제대로 못 썼는데, 카스미만으로도 효과를 크게 봤으니 찐빵 대신 오오시오라도 투입하면 카스미 백업도 되고 둘 다 버틸 경우 보스전에서 제대로 화력을 발휘할 수 있을 듯 싶네요!?

    테스트 해보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2호기를 잘 안 키우다 보니 공고/하루나는 2호기가 없는 터라... Y^ Y`...
  • 위장효과 2016/08/15 11:20 #

    저기 보니까 육성된 게 공고2.하루나2,스즈쿠마,초카이,모가밍으로 딱 맞거든요. (반지까지 받은 경순 유라는 현재 E-1갑트에 동원...OITL. 일단 키누가 62이긴 한데...당근 후북희와 아야나미는 개2까지 완료된 상태.)

    초카이 2호도 개2하려고 했는데 그럼 설계도를 써야 하는 판인지라 개1까지만 해놓은 상태...

    (사실 공고급이 아니라 나가토급 2척이 편성조건에 들어갔어도 가능한 진수부..."신에게는 아직 열 척의 나가몽급이 남아 있습니다."=>모항 관리한답시고 뭋팽이를 상당수 갈았는데도 이지경...)
  • 루루카 2016/08/15 11:31 #

    기회 닿으면 진수부 모항 견학 좀 시켜주세요!!!
    (쌍둥이(?)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 상상중~)

    힘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甲 진행하셔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 위장효과 2016/08/15 23:36 #

    기믹을 깨고 진격하는데도 뭔가 대가리 터져서 돌아오는 일이 있네요-지원함대는 전혀 사용안함-. 그것도 병트라이에서 말입니다. (현재 아퀼라 파밍중)

    아무래도 을클로 만족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어쨌든 장비 교체해가면서 일단 파밍부터.
  • 루루카 2016/08/15 23:50 #

    사실 저는 저 기믹 여부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 같은게...

    어차피 보스 바로 앞 방의 그 쌍언니가 무서운게,
    공격력이 무시무시해서 체력 꽉 차 있던 공고가 한 방에 훅~ 가버리기도 하고...
    (물론 방어력 하락으로 좀 더 빨리 죽이면 효과가 없지는 않겠지만...)
    보스 앞방이니 하나 정도 대파 나면 그냥 구축함 하나 붙여서 귀환 시키고...
    이런 식이다보니 기믹을 알았어도 총 횟수에서 큰 차이는 못 냈을 것 같아요.

    그보다도 첫 방 잠수함한테 대파 당하고 멘탈 깍인게 훨씬 부담이 컸...
  • 위장효과 2016/08/16 21:40 #

    확실히...
    쌍둥이들이 각각 1함대와 2함대에서 삼식탄을 날려대니까 별 어려움이 없긴 합니다...

    그럼 다시 파밍하러 (갑을병에서 아주 난리네요!!!)
  • 주사위 2016/08/15 20:40 #

    기믹 있었답니다아아아... 내 자원. 내 멘탈 ㅠㅠ

    E-4에 무슨 영향이 갈지모르니 귀찮아도 기믹해체하고 가세요.
  • 루루카 2016/08/15 21:16 #

    아무래도 그래두는게 좋겠죠?

    충분히 甲도 가능하실텐데...
    함대 구성을 좀 봤는데, 살짝만 손 봐주면 丙은 어렵지않게 진행할 수준이던걸요?

    아무튼 기믹 나왔으니... 아퀼라는 꼭 확보하세요!!!
  • 주사위 2016/08/15 21:26 #

    E-3 함대이야기라면 어떻게 손 보면 좋을지 덧글 부탁드릴게요.
  • 2016/08/15 21:56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6/08/15 22:3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8/15 22:3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