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시간 : 2016/08/15 04:04
- 퍼머링크 : rouxlouka.egloos.com/2592913
- 덧글수 : 13

안녕하세요?
2016년 여름 이벤트, 전단 작전은 완료했어요. 아직 시간이 넉넉하니 이제는 좀 천천히...

파스타 자매들이 하나같이 너무 귀여워요~ 가장 약한 정규항공모함이라던데, 일단 애정으로 커버합니다!!!
E -3

파라솔까지 펼치고 완전 바캉스 분위기잖아요?

아, 내가 파라솔에 구멍을 냈구나...
이번 해역은, 보스방은 어렵지 않으나 보스방까지 멀쩡히(...) 도착할 수 있는가가 관건인 해역이었어요.

항로 고정을 위해서는 공고, 하루나, 쵸카이, 유라, 키누, 모가미 자매, 찐빵급 구축함 중 일곱을 포함하여 함대를 구성해야 한다고 해요. 진행 중 첫 잠수함 방에서 대파로 항공순양함과 찐빵이 회항했더니 바로 소용돌이 방으로 빠지더군요?
경로는 B(잠수함) → C → G → H → J(보스)로 고정 진행되었고, 丙 난이도에서의 지원 함대는 필수가 아니지만, 굳이 사용한다면 전위 지원 함대 정도가 무난해보여요. H방이 부담스러울 경우 기지 항공대를 모조리 H에 집중해버리면 전함 한 척 정도 남기고 다 쓸어버릴 수도 있고요. 甲 난이도는 전위/결정 지원 함대 둘 다 사용하는걸 추천드리고 기지 항공대는 G, H, J에 적당히 나누어주면 무난한 듯 해요. G에서도 찐빵이 은근 잘 터지더군요?
그런데, 저는 B방이 가장 부담스러웠어요. 실제로 대파회항 중 절반이 첫 방의 어뢰에 의한 거라... 대잠 장비를 갖춰줄 상황도 안 되고 대책 없더군요? 나중에는 첫 방에서 대파 뜰 때마다, "아 몰라!" 하고 그냥 꺼버렸다는...

이번 E-3 진행할 때는 아퀼라를 위해 먼저 丙 난이도로 게이지 리셋하면서 진행하고(11회차에서 아퀼라 나옴), 甲, 乙 난이도 다 몇번씩 해본 다음 최종 甲으로 진행한 덕에 자원을 좀 많이 소모했네요.
甲으로 결정한 이후 14회차 중 보스방 진입 7회(대파회항 50%)로 완료, 고속 수복재는 甲 진행에서 63개/병 진행에서 36개 소모, 그 이외에 난이도 측정용으로 소모한 것까지 포함하면 총 126개를 소모했네요.
함 대 구성/장비
>> 1 함대

필수 칸무스 중 셋―공고, 하루나, 쵸카이를 포함했고 제공 수치는 360선에 맞췄어요.
참! 쇼카쿠 2호기의 첫 이벤트 참여였지요.
(1호기는 改二로 유지, 2호기는 改二甲으로)
>> 2 함대

필수 칸무스 중 넷―유라, 스즈야, 쿠마노, 찐빵을 포함했고 그 중 찐빵은 셋(시라유키 71, 하츠유키 70)을 교대로 운용했어요.
장비는 보스전 대응으로 구성했고, 무엇보다 카스미가 큰 도움이 됐는데, 안경끼시고 단단하신 분께 300~400 데미지를 펑펑 쏟아부어드렸죠. 마지막 보스전에서 역시 깔끔히 잠재워 드림으로써 부담없이 보스를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셨답니다!
그 래서





다른 분들 얻으시는 보상에서 빠짐 없이 다 받았답니다!?
특히, 저 깅가! 때문에 甲으로 진행했죠. 안 얻으면 엄청 손해보는 느낌을 주는 스펙... (부들 부들...)
그 리고

귀여워!!! 丙 진행 11회차(보스전 8회차)만에 얻은 아퀼라랍니다.

그 이외에 레어라 할만한 칸무스는 이정도? 정말 칸무스 드랍은 기근이군요...

이로써, 전단 작전은 무사히 마무리 되었고, 아직 시간은 충분하니, E-4는 좀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볼까 싶네요.
다들 이벤트 파이팅 하시길 응원드리며...
루였어요~♤
P.S.
E-4 진행에 앞서 E-1에 니무나 얻으러 다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고...
덧글
그렇게 비스코를 교체함으로써 배제할 수 있는 함선이 어느 정도 범위인지는 모르겠지만, 찐빵이라도 뺄 수 있다면 전력 운영이 훨씬 유연해질 수 있거든요.
사실 육상 기지 공격용 장비가 더 남아있음에도 찐빵이라는 제약 때문에 제대로 못 썼는데, 카스미만으로도 효과를 크게 봤으니 찐빵 대신 오오시오라도 투입하면 카스미 백업도 되고 둘 다 버틸 경우 보스전에서 제대로 화력을 발휘할 수 있을 듯 싶네요!?
테스트 해보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2호기를 잘 안 키우다 보니 공고/하루나는 2호기가 없는 터라... Y^ Y`...
초카이 2호도 개2하려고 했는데 그럼 설계도를 써야 하는 판인지라 개1까지만 해놓은 상태...
(사실 공고급이 아니라 나가토급 2척이 편성조건에 들어갔어도 가능한 진수부..."신에게는 아직 열 척의 나가몽급이 남아 있습니다."=>모항 관리한답시고 뭋팽이를 상당수 갈았는데도 이지경...)
(쌍둥이(?)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 상상중~)
힘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甲 진행하셔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을클로 만족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어쨌든 장비 교체해가면서 일단 파밍부터.
어차피 보스 바로 앞 방의 그 쌍언니가 무서운게,
공격력이 무시무시해서 체력 꽉 차 있던 공고가 한 방에 훅~ 가버리기도 하고...
(물론 방어력 하락으로 좀 더 빨리 죽이면 효과가 없지는 않겠지만...)
보스 앞방이니 하나 정도 대파 나면 그냥 구축함 하나 붙여서 귀환 시키고...
이런 식이다보니 기믹을 알았어도 총 횟수에서 큰 차이는 못 냈을 것 같아요.
그보다도 첫 방 잠수함한테 대파 당하고 멘탈 깍인게 훨씬 부담이 컸...
쌍둥이들이 각각 1함대와 2함대에서 삼식탄을 날려대니까 별 어려움이 없긴 합니다...
그럼 다시 파밍하러 (갑을병에서 아주 난리네요!!!)
E-4에 무슨 영향이 갈지모르니 귀찮아도 기믹해체하고 가세요.
충분히 甲도 가능하실텐데...
함대 구성을 좀 봤는데, 살짝만 손 봐주면 丙은 어렵지않게 진행할 수준이던걸요?
아무튼 기믹 나왔으니... 아퀼라는 꼭 확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