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 <빙의 이야기(츠키모노가타리)> 감상기 └ 완결(BD) · 극장판 감상기




안녕하세요?


Blu-ray로 감상하기 위해 미뤄뒀던 이야기 시리즈의 Final 시즌의 첫 작품 <빙의 이야기(츠키모노가타리)>에요. 아직 나머지 타이틀의 정식 발매는 소식이 없는데, 2nd 시즌처럼 또 한 방(?)에 예약 주문 받아서 지출을 팍! 늘려주지 않을지 내심 걱정이네요.


<빙의 이야기>는 Final 시즌 첫 작품으로 2nd 시즌 <사랑 이야기>에서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 이야기에요.


일단 앞뒤 안 가리도 구하려 드는―과거 오시노 메메가 한 말을 반쯤 잊어가며, 무모한 코요미...
(츠키히로부터 다 짊어지려 하지 말라는 지적 추가...)

그런 코요미가 지금까지 무사(?)할 수 있었던 것은 이 이야기 시리즈의 시작이자 코요미의 정체성 그 자체가 되어버린 흡혈귀화인간과 흡혈귀 사이에서 흡혈귀 수준을 마음대로 조절하는 옵션줄타기(?). 하지만, 세상에 공짜란 없는 법인지라 결국 서서히 흡혈귀에 잠식되어간 코요미는 이제 시노부와 별개로 흡혈귀화 되어버렸다는 진단을 받게 되었지요. (그리고 그 증상(?)을 처음 발견한 상황은...)

이에 앞으로 더이상 흡혈귀 능력에 의지하면 안 된다는 처방과 함께 흡혈귀화가 더욱 진행될 경우, 오시노 메메로부터 가엔 패밀리(?)들에게 인식된 일단은 무해하다는 처분이 무효화되어 퇴치의 대상이 될 것이라는 경고까지 받게 되었고, 코요미의 반응은 영양 드링크 마시듯 흡혈귀화를 해댔으니 어쩌면 당연한 귀결이며, 자신의 책임이니 담담히 받아들이겠지만, 앞으로 누군가가 위험에 처할 경우에도 힘을 쓰지 않겠다고는 스스로 장담하지 못하는 군요?

그리고, 너무나 악의적이고 인위적인 타이밍에... 또 다른 전문가가 나타나는데...

파이널 시즌의 시작은 요츠기의 다양한 연출(?)과 함께 즐겁게 감상했답니다.


여기까지가 일단 내용이고...


파이널 시즌답게 뭔가 흑막의 존재가 살짝 그 그림자를 보여주지 않았나 싶어요. 아니, 어쩌면 등장(?)했을지도 모르죠. 더이상 힘을 사용할 수 없는 코요미의 상황에 맞물려 너무나 악의적이고 인위적인 타이밍에 발생한 어떤 사건.

그 사건의 결말에서 코요미가 인식하게 되는 어떠한 흐름...

매 시리즈를 볼 때마다, 말장난과 작가의 악의적인 장난에 놀아나는 느낌으로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넘겨가지만, 결국은 "재밌었다"라며 마지막 장을 덮게 되는 참 묘한 매력을 가진 이야기 시리즈가 아닌가 싶네요.

이 작품의 부제처럼 요츠기의 이야기가 쓸데없이 다양한 포즈의 연출과 함께... 더 다뤄지는데, 요츠기는 코요미가 인간으로서 남기를 바라는, 괴이라는 것을 몸소 보여주는 그런 포지션이 아니었을까 생각하며 감상기를 마감해보고자 해요.

라지만,
결국 하렘원으로 확실히 자리메김하고...

>> 요츠기


이거... 어디서 많이 본 포즈인데...



동작과 대사가 따로 노는 훌륭한 케이스...


... 무슨 말이 필요한가? 이노무 귀축!!! 마요이 사라진지 얼마나 됐다고?


>> 시노부


아무튼 이번 작품에서도 너무 귀여웠어요.


... 정실과 오붓(?)한 한 때???


Animated GIF움짤로 만드는 것이 효과적이겠지만, 귀차니즘 덕에...


>> 어느 남매의 말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네네...


>> 그리고...



요츠기 만세!

하야밍 만세!!

안경녀 만세!!!

다음 Blu-ray는 언제 나올지 기다려지는...
루였어요~♤


P.S.

코요미가 흡혈귀화 되는 것에 대해서 시노부는 반쯤 반기는 것 같기도...


P.S.2

이야기 시리즈 포스팅마다 다니면서 이상한 덧글 다시는 분은...
최소 과도한 내용 유출과, 반복 덧글은 그만둬 주시면 어떠실지요?
적당한 수준만 유지해주신다면, 저도 매번 지우거나 하고 싶지는 않군요.

덧글

  • dailymotion 2016/03/21 14:37 #

    요츠기 만쉐이
  • 루루카 2016/03/21 15:12 #

    만쉐이!!!
  • Megane 2016/03/22 13:20 #

    하야밍 안경 만세!! (요츠기는 어디로???)
  • 루루카 2016/03/22 22:39 #

    핵심(?)은 다 나왔으므로 問題な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