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메탈 패닉! 어나더 8권 도서 이야기



안녕하세요?


※ 작품 내용 유출에 민감하신 분들은 읽지 말아주세요.

반년 만에 포스팅하는 <풀 메탈 패닉! 어나더> 감상기네요. 물론 제가 조금(?) 늦게(...) 감상기를 작성함으로써 텀이 1개월 더 길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역시 출간되는 텀이 너무 긴 것은 사실이에요. (그걸 기다리다 지쳐 포기하신 이웃분도 계시고 말씀이죠.) 다행히도 내용이 너무 직선(?)적이고 왕도(?)적인 나머지 긴 텀에도 불구하고 리플래쉬를 해주지 않아도 내용 이해에 그다지 문제가 없다는 것 정도가 위안이랄까...




마침내 트리거는 발동되고, 클라이맥스를 향해 나아가기 시작하는데...

쯤 발을 담그고 언제든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았던 원래의 세계. 하지만 한 방의 총성으로 이제는 스스로 이 세계에 들어왔음을 각인해버린 타츠야. 그리고 직접 관여한 것은 아니지만, 결국 자신에 의한 것이라는 생각에 스스로 결착 짓기를 바라여 이 세계에서 발을 빼길 거부하게 되는군요. 그런 타츠야를 바라보는 주변의 시선은 아직 돌아갈 수 있을 때 돌아가는 것이 타츠야를 위한 것이라 생각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남아주기를 원하는 복잡함이네요.

디어 나왔다! 매드 사이언티스트이쪽 주임도 반쯤은 광기(?)가 없다고는 못하겠지만, 최소한 매드의 경지는 아니고... 어디까지나 록!(양아치...) 이니까요. 그들은 자신의 연구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피아도, 그 무엇도 수단일뿐이죠. 덕분에 트리거는 발동하고 클라이맥스를 향해 치닫기 시작하는군요? 순수했던, 어찌보면 바보라 불리우면서도 스스로 아파하며 누구보다 여렸던 그의 무언가가 끊어진 지금. 그에 손에 주어진 힘으로 인해 과연 어떤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러모로 본가를 생각나게 하는 전개나 장치들을 활용하는데, 이번 권은 유난히도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특히, 마지막에 확실히 그런 느낌이 들었고요. 사실 따지고보면, 본가 모든 사건의 시작도 결국 매드 사이언티스트에서 기인했죠? 그에 비해 필력은 부족하다는 느낌도 점점 강하게 드는군요. 전개해나감에 있어서 뭔가 맥없음이 느껴진다랄까? 나쁘다 정도는 아니지만 좋다라고 하기에는 크게 부족한... 스케일적으로도 이걸 어떻게 세계(?)를 무대로 멋지게 키울지 좀 걱정스럽기도 하고...


자, 드디어 후기에서조차 대놓고 클라이맥스를 향해 나아가는 <풀 메탈 패닉! 어나더>. 벌써 클라이맥스라고? 라면서 봤더니 어느 새 8권이군요. 과연 어떤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여사(?)님은 과연 등장할까요? 알의 능글거림도 보고 싶구... 하지만, 이 속도를 볼 때 아직 몇년은 더 버틸수... 과연 최종 보스일지는 모르겠지만, 레너드의 포지션이라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인물 역시 등장한 한 권이었답니다.


그런데, 표지의 저 아가씨는 누군지 도통 모르겠네요?


오랫만의 도서 감상기를 포스팅해보는...
루였어요~♤


P.S.

전대물로 5대는 채우기 좀 어려울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개인적으로 레이븐 시리즈는 정말 별로군요.
이 메카닉 디자이너 분의 스타일이 다소 제 취향이 아니기도 하지만...


P.S.2

그나저나 적극적인 아가씨의 약간은 S 섞인 대쉬가 보기 좋은 한 권이었어요.
어차피 "호라 모 젠젠" 라인이겠지만... Y^ Y`...
전 왜 자꾸 안될 라인을 지지하게 되는걸까요?

덧글

  • 무명병사 2015/05/19 23:46 #

    키쿠노가 블레이즈 레이븐 5호기에 탄다던데 키쿠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루루카 2015/05/19 23:47 #

    키쿠노가 4호 탑승인데
    저도 키쿠노 아닐까 했지만, 그렇다고 보기에는 느낌이 너무 달라서요.
    (장갑 방어형으로 백병전 수준의 움직임을 보이는 거의 사기캐죠... 이쪽도...)

    그리고 이미 키쿠노는 앞 표지를 한 번 장식했고요.
  • 총통 R 레이퍼 2015/05/20 09:15 #

    어....이거 꽤 나왔구나...
  • 루루카 2015/05/21 22:43 #

    네, 텀이 꽤 길었는데 야금야금 나온게 벌써 저렇더라구요.

    그래도 본가(?) 만큼 많은 권수가 나올 것 같지는 않아보여요.
  • 포스21 2015/05/20 10:15 #

    나중에 한번에 몰아서 볼 생각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