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메인 시스템용 부품들 구매 컴퓨터 이야기



안녕하세요?


http://rouxlouka.egloos.com/2483949

지난 주말에 메인 PC에 트러블이 좀 생기면서 이래저래 고생한 끝에 결국 케이스를 질러버렸죠. 현재 케이스가 2년 정도 됐으니 오래 쓰지도 못한건데, 처음 설치한 직후부터 드라이브 베이 때문에 너무 힘들었던걸 참고 참아왔다가 이번에 제대로 폭발했다랄까요? 좁아터진 내부에 사용하기 극악으로 불편한 베이 구조로 결국 손가락에 부상을... 부르르르...

사실, 지난번 케이스를 선택한 이유는 역사와 전통(?)의 메인 PC 케이스는 마이크로닉스로 한다라는 작은 아집 때문이었는데, 이번일로 인해 앞으로는 마이크로닉스 케이스를 구매하지 않기로 결정했어요. (지금도 집에서 제 메인 PC를 제외하고도 2대의 마이크로닉스 케이스가 튼튼히 버티고 있지만, 신제품들은 더이상 살만한 물건이 아니더군요?)

http://rouxlouka.egloos.com/2349653 <=- 전에 사용하던 케이스 구매/설치기



그리고, 오늘 지른 물건들이 도착했답니다.



중요한것은 명색이 업그레이드(?)일진데, 성능에 관련된 부품이 단 하나도 없어요. 전부 편의성, 꾸미기, 관리 관련 부품들로만 구성되어있다지요.

특히, 이번에 RAID 컨트롤러 부팅 실패 및 수 차례 리빌딩 사건을 겪으면서 확실히 외부에 2차 백업을 해야할 필요성을 느껴서 그쪽으로 투자를 좀 했어요.





덕분에 이렇게 HDD 랙까지 정~~~말 오랫만에 구매했답니다. 그~ 옛날 SCSI용 HDD 랙(당시 왠만한 ATA HDD보다 비싸던) 이후로 처음 구매해보네요. 그냥 켜진채로 잘만 꼽고 빼고 하다보니 딱히 필요성을 못 느껴서 안 샀었는데, 이번에는 옆판 안 열고 제대로 써보려구요.

여담이지만, P-ATA 시절, SCSI 쓰던 습관 때문에 P-ATA HDD도 전원켜진 상태에서 아무 생각 없이 뽑아버리는 실수를 종종 했는데, S-ATA로 오면서 기본 핫 플러깅, 핫 스와핑을 (어차피 SA-SCSI 하위 호환이니...) 기본 지원해줘서 너무 좋았었죠.


자 그럼, 이번 업그레이드(?)의 메인인 케이스 랍니다.





커세어 550D라는 모델과 마지막까지 고민한 끝에 선택한 안텍 모델이지요. 상자가 허름하다 했더니, 무려 2중 포장이에요! (사소한 일에 감동했답니다?)

마이크로닉스를 좋아했던 이유가 디자인이 너무 유행을 타지 않고 우직하면서 기본에 충실했기 때문이었는데, 안텍 모델들이 그런 느낌이 강하더군요? (아직도 마이크로닉스의 그림자가...)



마지막(어어???)으로 이번에 지른 컴퓨터 관련 부품과 케이스를 늘어놓아봤어요.


일단 시스템 백업을 먼저 해야 하는 관계로 지금 열심히 복사 중이랍니다. 아마 내일 오후에나 분해/조립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자~ 이 수렁이 과연 어떻게 바뀔까요? 다음편(?)을 기대해주세요!


케이스의 포장 상자만 자랑(?)하고 다음을 기약하는???
루였어요~♤

핑백

덧글

  • 총통 R 레이퍼 2014/07/30 08:59 # 답글

    으어어어..복잡시러...
  • 루루카 2014/07/30 11:04 #

    HDD 베이 방향이랑 등등 때문에 도저히 케이블 정리가 저 이상은 불가능했어요. Y^ Y`...
  • Stolichory 2014/07/30 12:48 # 답글

    아무래도 HDD 가로베이는 케이블 정리가 굉장히 힘들죠 ㅠㅠ.
    모델은 안텍 P280같네요. P100은 써본적이 있는데 가격대에 비해서 상당히 괜찮은 케이스였죠.
  • 루루카 2014/07/30 12:54 #

    저런 베이에 저런 구성이라면,
    핫 스왑/플러깅을 위한 베이 옵션부품이 있어야 할 것 같고, 구매해서 장착할 용의가 있는데...
    그런 부분이 전혀 없는 듯 했어요.
    이전 세대의 웍스테이션/빅타워 케이스보다 후퇴한건지... 안타까워요.

    P280 맞아요.
    그리고, 세컨드 PC용으로 P100도 눈여겨 보는 중이랍니다.
  • 아스트랄 2014/07/30 15:09 # 답글

    p280 케이스 괜찮아 보이네요

    전 요즘 h100 판매하고 공랭으로 갈까 합니다

    수냉쓸땐 괜찮았는데 보드 온도를 주체하지 못해서 공냉으로 이사할까 합니다..흨흨..
  • 루루카 2014/07/30 21:05 #

    아~ H100이면, 120mm 듀얼 사이즈 라디에이터 가진 아이 말씀이군요?
    보드 공기 흐름이 생각보다 안 좋은가보네요?
  • 지조자 2014/08/01 10:47 # 답글

    아아아... 화려하게 지르셨군요...ㅠ,ㅠ
  • 루루카 2014/08/01 22:01 #

    그런데, 딱히 케이스 빼고 나면 또 소박(?)한 걸지도요.

    주로 편의성/관리성 위주로 질렀네요.
    (성능 관련은 0)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