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A/S기 - 재고가 없을 때, 교환 조건에 대해 └ 입력기 이야기

>> 로지텍 마우스 사용기(?) 목록




안녕하세요?


일전(9월 26일)에 A/S 받아온 M905에 또 동일 증상이 나타났어요. 왼쪽 버튼 더블 클릭 증상이 말씀이죠. 아무래도 로지텍 마우스 고질인 것 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너무 단기간에 나타나 버리니 기분이 상하더군요?

http://rouxlouka.egloos.com/2434385 <=- 지난 9월 A/S 받은 것...




용산을 또 나가기도 힘들고 해서 좀 미루다가 오늘 다른 건들도 있고 해서 한 번에 처리하자는 생각으로 다시 로지텍에 연락을 했는데, 재고가 없다며 즉시 교환이 필요하다면, 대신 G602라는 게이밍 마우스로의 교환을 제안 하더군요? 제가 게이밍 마우스는 취향이 아니라서 다른 모델은 안되겠는지 문의했고 그 결과 교환 기준을 들을 수 있었어요.

교환 대상 마우스와 동일한 모델의 재고가 없다면,
로지텍 홈페이지 공시 가격 기준 120% 범위 안에서

재고가 있는 모델로 교환 가능

이더군요?


120%...


즉, M905의 로지텍 홈페이지 가격은 109,000원이에요. 그러므로, 120% 적용하면, 로지텍 홈페이지 가격 130,000원 안에서 재고가 존재하는 모델과 교환이 가능해진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고가의 마우스들은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다보니 현재 재고가 있는 모델이 G602뿐이어서 해당 모델로 교환을 받았어요. 물론, A/S 기간은 여전히 그대로 유지돼요. 저의 경우는 이제 8개월 조금 못 미치게 남았죠.

G602 는 생소해서 검색해보니...

아직 국내에 출시된지 얼마 안 된 모델인 듯 하며, 판매 가격대가 제 M905보다 1~2만원 가량 높네요?
역시 A/S는 복불복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워요.


> 요약하자면,

1. 용산 TG삼보 A/S 센터 방문 서비스를 받을 때,
2. 해당 제품과 동일 모델이 없을 경우 즉시 교환을 원한다면,
3. 현재 재고가 있는 제품 중 홈페이지 가격 기준으로 120% 가격대의 모델로 대체 가능하다.
4. 만약, 동일 모델을 그대로 받고 싶다면, 재고가 입고될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5. 현재 판매 중인 모델 이야기이다. (단종 모델의 기준은 알아보지 못했어요.)

정도 되겠군요?
 
혹시 A/S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고요. 악용 되지는 않았으면 좋겠네요.


> 교환 받은 G602





A/S 센터에서 기사 님이 신품을 직접 열어 시리얼 번호 이식한 후 바로 줬어요.

이 아이를 어찌해야 할지 아직 결정을 못해서 그냥 포장 상태로만 사진을 찍었네요.
(개봉/사용기 쓰고 싶다...)


이번 A/S도 만족스러운...
루였어요~♤


P.S.

저번 포스팅에 유선 마우스의 피복 문제로 불만을 적어주신 분이 계신데...
1:1 교환만 가능한 A/S에 그런 단점도 있을 수 있네요.
뭔가 해결방법이 있으면 좋겠는데... 안타까워요.


덧글

  • Temjin 2014/01/03 22:08 # 답글

    마우스라.. 그러고 보니 마소꺼 10년째 쓰고 있네요..;; 근 몇년간은 거의 안쓰다 시피 했긴 합니다만, 컴터 책상과 함께 제법 장수 하고 있네요.
  • 루루카 2014/01/03 22:11 #

    요즘 제품들의 내구성이 예전 같지 않다는 생각이에요.

    MS 마우스는 써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요...
  • wheat 2014/01/03 22:12 # 답글

    역시 로지텍이 a/s를 잘해주긴 하는군요. ㅎ
  • 루루카 2014/01/03 22:29 #

    확실히 A/S가 괜찮다고 느껴지긴 한데,
    또 좋지 못한 경험을 하시는 분들도 많다보니 A/S에 대한 욕들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문제는 A/S가 발생하지 않는게 더 좋음에도 예전에 비해 내구도가 많이 약해지지 않았나 싶어요.
  • PFN 2014/01/04 00:46 # 답글

    120퍼센트라니 이 무슨...

    좋은 정보군요
  • 루루카 2014/01/04 09:00 #

    그렇긴 한데, 솔직히 올리면서 악용하는 사람 없을까 좀 걱정스러워요.
  • Dj 2014/01/04 00:48 # 답글

    요즘 마우스 버튼이 아예 굳어버리려고(?) 해서 새 마우스를 하나 정도 물색해야할 것 같은데
    (아니 그냥 컴퓨터 자체를 갈아엎긴 해야하는게 맞는 말이긴 하지만...)

    요번년도에 한번 지갑에서 대량의 돈이 하늘로 날아가실 것 같습니다 아하하하...;;

  • 루루카 2014/01/04 09:01 #

    우후후...

    그런데, 컴퓨터를 직접 구입하셔야 하는거에요?
  • 감자나이트 2014/01/04 08:35 # 답글

    마우스는 거의 소모품 수준이라 회사 안 가리고 쓰고 있지만

    트랙볼로 가볼까 고민 중인데 참고해야겠군요-

    로지텍에서는 트랙볼은 안 만드나...;;
  • 루루카 2014/01/04 08:59 #

    만들어요. 현재는 두 가지 모델이 나오고 있고...
    저의 경우 꽤 오랜 시간 로지텍 무선 트랙볼을 사용했었어요.
    지금도 쓸만한 트랙볼 모델이 나온다면, 즉시 트랙볼로 다시 돌아갈 의향이 충분히 있고요.

    문제는...
    현재 나오는 두 가지 모델이 하나도 마음에 안 든다는 정도지만...
    혹시 모르니까 확인해보세요. 아무래도 마우스보다 트랙볼은 더더욱 취향을 타는거라서...

    저의 경우는 검지/중지로 볼을 굴리는 스타일을 선호하는데,
    지금 나오는 아이는 엄지 타입이라서...

    아, 마블마우스라고 좌/우 대칭형도 한 가지 나오긴 한데, 얘는 여러모로 미묘해요.
    나온지 10년도 훨씬 넘은 모델인데, 휠도 없고 편의성이 많이 부족해서 좀 꺼려져요.
  • 이야기정 2014/01/04 11:16 # 답글

    지금 케이스야 만족하신 케이스다만 대부분은 AS문제가 심각하죠.
    120%대 보상정책도 하도 반발이 심하다보니 최근에 추가된 조항이고 (예전엔 동급이란 이름의 하위제품으로 보상) 그 마저도 가격대가 맞는게 없거나 거부하면 재고가 들어올 때 까지 손가락만 쭉쭉 빨고있어야 하는게 현실이죠. 그 외에도 AS 맡겼더니 제품이 행방불명되는 일도 번번해서 현 로지텍 AS는 그닥 좋은소리를 듣질 못합니다.

    덤으로 부품 내구성도 날이갈수록 떨어지는 현실이라 요즘 로지텍은 취급이 안 좋죠

    덧. AS 기다리면 짧으면 한달. 길면 반년입니다. ㅋㅋㅋㅋㅋㅋ
  • 루루카 2014/01/04 12:31 #

    120% 보상 정책이 적용된 시기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제가 참 운이 좋았는지, 지금까지 A/S 건에서 한 건(영수증이 없어서 출고 기준 3년 초과)이외에는 전부 제대로 교환을 받을 수 있었고 그 중 재고가 없었던 건은 이번으로 두 번째가 되는데, 첫 번째 건도 며칠 안에 물건이 제공되었고 이번 건은 저렇게 교체를 한거였고요.

    참 보면, 극과 극인 것 같아요. 저를 위시해서 좋다고 하는 분들은 좋다라 하고 반대로 말씀처럼 극악의 평가를 하시는 분들은 또 극악의 평가를 하고요. 하지만, 없는 일을 만들어서 비방하지는 않겠기에 "복불복"이 강하다고 언급했을 뿐이죠. 특히, 고가의 마우스 쪽에서 재고 부족이 더 심한 것 같고 보통은 그런 고가의 마우스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관심이 많기에 목소리도 더 내시고, 데미지도 크기에 보다 부각되지 않은가 싶기도 하고요. (사실 저도 이번에 원했던 터치 계열은 재고가 전부 없고 제 마우스 동급 이상으로 유일한 재고가 있었던 제품이 G602 뿐이었죠.)

    단지, 아무래도 택배 A/S 보다는 재고 확인 후 직접 방문 A/S 쪽이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도 계속 방문 A/S를 고집해왔고요. (몇 번 언급한 듯 하지만, 중간에 방문 A/S가 없어졌던 시기의 지연 A/S가 악명에 영향을 많이 끼치지 않았나 싶기도 하네요.)

    그리고 내구성이 떨어지는 중이라는건 저도 지극히 공감하는 부분이에요. 하지만, 딱히 타사의 마우스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는 것도 사실이고요.
  • 원맨 2014/01/10 12:42 # 삭제 답글

    로지텍 마우스 AS 개 짜증나고 완전 엉망입니다 !!!!!!!!!!!!!!!!!!!!

    전 처음 G 400을 작년 9월에 구매했는데 아무런 연락도 없이 11월에 보내주고~ 그것도 불량이라 교환신청했는데 또 재고가 없어 12월에 다른 제품으로 받았는데 그것도 불량이라 아직도 기다리는 중입니다. 상담원은 미안하단 말도 없고 뻔뻔함이 최고입니다. 로지텍 서비스 개 엉망입니다. 문자 한통도 안 보내주고 상담원마다 상담 내용도 다르고 재입고 기간도 오래 걸리고 불량 확인도 안하고 보내고... 이 딴 기업이 존재 할 수 있는지 의심 스럽습니다. 다음부턴 로지텍 마우스 절대 안 살겁니다 !!
  • 루루카 2014/01/10 13:42 #

    정확히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조금 이해가 안 가는데, 어디서 구매하셨길래 9월에 구매한 제품을 2개월이나 걸려서 줬다는건가요? 전반적으로 무슨 상황인지 알기가 어렵네요.

    아무튼 안 좋은 기억이 있으시다니 안타깝네요.
  • asdf 2014/02/24 18:41 # 삭제 답글

    제 경우 1월 초에 로지텍 g500을 맡겼으나 재고가 없다며 아직도 받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기약도 못하더군요. 처음엔 2월 중순에는 들어온다고 하더니 아직까지 감감무소식입니다.
    로지텍 a/s는 정말 개판입니다. 최소 2-3개월을 기다려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과장이 절대 아닙니다.
    최소 2-3개월입니다. 최소!
    문의할 때 혹시 3월까지 기다릴 수도 있느냐고 물어보니 펄쩍뛰며 그렇게까진 안기다려도 된다고 하더니 어느새 3월까지 6일이 남았네요. 답이 없어요 ㅉ
  • 루루카 2014/02/24 22:50 #

    확실히 고급(고가) 제품의 재고가 많이 부족한가보네요?

    빠른 교환 기원드려요~~~
  • 로지텍 2014/03/27 19:14 # 삭제 답글

    2월 6일날 M950과 k800 a/s 맡겼습니다.
    마우스 왼쪽 더블클릭 현상과 키보드 숫자키패드 먹통으로 입고 하였는데.
    아직 두제품다 받지 못했구요..
    마우스는 이제서야 해외본사에서 입고 되었는데..순서를 기다려야 한다고 아직 받지 못하고 있고요;;
    키보드는 해외본사에서 언제 입고될지 확실한것도 대략적인것도 알수가 없다고
    저보고 120% 보상이나 환불을 받으라고 합니다.
    근데 아무리 찾아봐도 제가 원하는 키보드는 k800이 딱이라서 기다렸다 받을랬는데
    기약할수 없으니 환불하던지 120% 보상을 받으라네요;;
    현재 그래서 키보드를 G710+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KRW 199,000 이걸로 차액주고 교환해달라고
    문의 중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로지텍 a/s 너무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쳐버릴꺼 같아요 ㅋㅋㅋ
  • 루루카 2014/03/28 09:01 #

    그러게요? 고가 제품들로 갈수록 재고 부족이 심각해보이네요.
    그리고 그 왼쪽 버튼 더블클릭 문제는 고질같아요.
    제품 내구성이 예전 같지 않아 보여 안타까울 따름이죠.

    아무래도 A/S 버퍼가 거의 없는게 아닐까 싶네요.
    (그동안 기다리는 분들이 꽤 많아 보여서...)

    저가 제품들은 그래도 비교적 교환이 빨리빨리 되는 느낌인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께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