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육전형 건담 └ 대지에 세우다



안녕하세요?




차회 예고 올린게 시간이 꽤 지난 것 같은데, 이제야 완성해서 올리네요. 장마비가 이어지다가 모처럼 날씨가 좋아서 제작을 시작했죠. 원래 일기예보로는 오늘 다시 비가 온다고 해서 마감재는 못 뿌릴 줄 알았더니 쾌청한 날씨덕에 마감재까지 뿌리고 이렇게 올릴 수 있게 된 것이지요. 소형화 되기 전, 우주세기 건담 중에서는 작은 축에 드는데다가 표지의 저 자세를 구현하기 위해서 (존재의 의의???) HG 임에도 가동성이 꽤 좋아서 (물론 작품도 좋아하고요.) 이 아이를 선택하게 됐지요.



내용물이에요. 든든한 등짐(군장?)을 지탱하고 2단 관절을 구동하기 위해서인지 커다란 회색 러너 하나가 통째로 ABS 재질이군요? 눈, 카메라 등의 스티커 이외에 소대 번호 데칼이 한 장 더 포함되어있는데, 투명부분 오려내기 연습용으로 딱이에요.



색 분할이 꽤 되어있긴 함에도 작은 부분들에 손(붓?)이 꽤 갔어요. 특히, 무릎 스파이크랑 목의 흰색 칼라(!)부분에 색이 안 들어가있는건 많이 아쉽네요. 붓질로 해결보긴 했지만...



조립하는 중에 부속 다듬는다고 흐름 끊어지는 것이 싫어서 이번에도 미리 부품들을 전부 다듬어 놓고 시작했답니다. 어차피 HG 등급이라 부품이 많은 것도 아니고 반다이의 설명서 퀄러티를 믿었기에 아무런 부담없이 뚝뚝뚝 러너단위로 다 끊어내고 다듬었죠. 거기다 많이 조심한 덕에 아트 나이프로 부품 다듬다 파먹는 사고도 거의(...) 없었어요. 숙련도가 올랐다고 믿고 싶은데... 어쩔런지...

다듬을 때는 왜 이리 끝도 없어? 싶더니 막상 부품만 모아놓고 보니 얼마 안되네요. 역시 조립 시간의 대부분은 부품 다듬는 시간이라는...

아! 이 아이, HG 주제(?)에 건방지게도 앞 스커트가 무려 좌/우 분리되어있어요. 무... 물론 다른 아이도 그냥 가운데 끊어주면 쉽게 좌/우 분리로 개조가 되지만노골적으로 개조를 조장하는 조형들, 역시 캐논 발포 자세를 위해서인지 스커트도 분리해놓았네요. 육전형 건담의 존재 의의가 의심스러워지는 대목??? 문제는... 머신건과 캐논용 손이 공용이라서 본드로 고정할 수 없는데, 포즈 좀 취하려고 하다보면 손이 자꾸 해체돼는게 스트레스를 살짝 주더군요.

그리고, 이 아이 나온지 시간이 조금 지났는지 어깨 부분에 약간의 지느러미가 발견되더군요. 목 컬러 부분에도 약간의 단차가 있었고요. 반다이 제품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것들이어서 나름 신선했어요.


완성 사진 올려봅니다.





뭐랄까? 자리 몽땅... 자리 동동한 느낌이? 처음 설명서 사진 봤을 때 머리가 너무 펑퍼짐 넙쩍해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실물로 조립하니 그정도는 아니어서 다행이지만, 역시 전체적으로 자리 동동한 느낌이 들긴 하네요. 튼튼해 보여요.



기본 무장인 실드와 머신건을 들고 또 한 컷~



제대로 등짐(군장?) 짊어지고 또 한 컷. 처음에 걱정을 약간 했는데, 등짐 짊어지고도 뒤로 안 넘어지고 잘 서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약간의 포즈를...



무릎 관절과 팔목 관절이 2단으로 되어있어서 완전히 접히는 덕에 꽤 다양한 포징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저런 포즈로도 제대로 자립이 가능하답니다.


180mm 캐논...

육전형 건담 존재의 의의???



일단 등짐을 내려놓고... 방패를 들고 성큼성큼...



조립은 분해의 역순... 냉큼 조립해서 읏샤! 척~! 실드에 걸치면 됩니다!



동 스케일 피규어가 약간 있으면 멋진 디오라마가 그려지겠어요. 그림이 나오네요~



이 자세를 위해서 안 하던 발바닥 먹선까지(...) 넣었답니다. 그래요. 저 보이는 곳만 슥슥 먹선 넣는 귀차니스트였던 것이에요.


액션 베이스를 활용해보자!!!



시로 아마다 : 아이나를 내놓아라! 이 문어머리야!!!



사할린 가문의 집사 노 씨 : 너 따위에게 줄 아가씨를 모신 기억은 없다!!!


차회 예고...



SEED 시리즈 중에서 제일 저렴하더군요. 끝~


육전형 건담이 꽤 마음에 든...
루였어요~♤


P.S.

머리가 납작해보이는 이유를 알았어요! 목이 실종됐군요!? 이 아이...

P.S.2

건담 NT-1 이후로 가장 땅딸해보이는 느낌이네요.

덧글

  • 티거 2013/07/21 20:26 #

    오오 180mm 캐논!! 건담이 앉아 쏴 하는 장면도 멋있네요 ㅋㅋㅋ

    잘 보았습니다~
  • 루루카 2013/07/21 20:35 #

    잘 보셨다니 기쁘네요.

    짐 스나이퍼 계열도 왠지 좋아하실 것 같네요?
  • 티거 2013/07/21 20:47 #

    개인적으로 자쿠 드럼형 탄창이 달려있는 캐논을 보고 싶습니다.

    물론 스나이퍼 모드도 좋아하죠~
  • liars 2013/07/21 22:36 #

    버스터..참 이쁜데 사람들이 모르더라고요 ㅠㅠ
  • 루루카 2013/07/22 08:24 #

    커다란 포는 쁘띠포인트죠!?
  • 목마른물고기 2013/07/22 05:07 #

    우와 건프라!

    대단하네요 ㅋㅋㅋ
  • 루루카 2013/07/22 08:24 #

    대... 대단한가요!?

    후후훗... 비 많이 오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