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소드 임펄스 └ 대지에 세우다



안녕하세요?


상자 사진은 못... 찍었으므로 패쓰~

완성은 이미 지난 주에 했으나 주중 바쁘고 비도 오고 해서 이제야 겨우 마감재 작업 마치고 올려보네요. 페이크 주인공이라는 포지션을 당당이 꿰어차고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 미움 받으며 <씨앗 운명> 시리즈(약칭도 시뎅!)를 대차게 후루룩 짭 하는데 일조한 신의 존재감 없는 마이너(?) 기체이자... 당췌 운영할 MS도 부족하다면서 '왜 조각조각 내서 보관만 하는지? 코어 스프렌더를 몇 대 더 뽑아서 조립해다가 쓰지?' 라는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를 안겨준 임펄스의 소드 버전이랍니다. (설명이 너무 장황...)



내용물은 이러하답니다. 나름 부품 수가 적지 않네요. 뭔가 기믹이 들어있어서 자잘한 부품들이 많군요?



최근 추세(?)인 부분 도색을 이래저래 하고 먹선도 대략 넣어둔 상태랍니다. 조색은 확실히 실패군요. 애시당초 도로를 직접 따라서 조색을 한다는 (사실 덜어낼 도구가 없... 까먹고 안 샀다. 쿨럭!) 발상에 문제가~ "분량 조절이 안 됨." 이지요. 그래도 작은 크기의 사진으로 보니 그럴싸해 보이긴 하네요. 실제로 보면 더 처절(...)한데...

그러고보니... 옛날 구킷들은 도색이 기본이다보니 설명서에 미리 도색한 전체 러너 사진을 컬러로 넣어줬었는데, 언젠가부터 그런게 싹 빠졌네요. MG 의 경우도 초기(?)에는 전신 사진을 커다랗게 인쇄한 두꺼운 종이를 넣어주더니 요즘 그것도 없어졌고요. 이래저래 바뀌는군요?


마감재는 그럭저럭 잘 뿌려진 것 같은데, 마지막에 좀 부족한걸 무리해서 뿌렸더니 발 안쪽으로 살짝 얼룩이 져있네요. 아끼지 말아야 할 듯?


완성 사진 올려봅니다.





방패 흰색 부분이 도색인데, 실제로 보면 영 상태가 안 좋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에서는 그럭저럭 볼만하네요? 역시 사진발인가!? 등에 커다란 칼은 사진에서도 커버가 안 되지만... HG 버전에서는 방패 확장 기믹이 지원되지 않은 탓에 너무 큐트(...)한 방패는 무시해버리고 포징을 하기로 했답니다. (사실 이도류 쓰면서 방패라니요?)

등짐에 대한 간단한 소감은... "정말 멋 없다!? 무슨 함 짊어지고 다니냐?" 되겠습니다.



등짐 제거하고 본체만 찍은 사진이에요. 색상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어중간한 푸른 색의 포스 임펄스보다 이쪽이 훨씬 마음에 든다랄까요? 커다란 칼도 좋았지만, 그보다는 흰색에 빨강/검정이 섞여 있는 색조합이 마음에 들어서 이쪽을 먼저 골랐지요.

그런데, 하체 색만 잘 맞춰주고 상체는 색 안 맞춰주는게 SEED 시리즈 HG 의 컨셉인가봐요? 스트라이크도 그렇더니! 어깨 하얀색은 죄다 도색했네요. 상체도 상당부분 도색이고요. 그래도 저렇게 해놓으니 보기 좋아서 만족이에요.


굴욕 포즈... 됩니다!!!



굴욕 포즈를 재현해줬을줄이야! 이건 전혀 예상치 못하고 샀던건데... 원래 손에는 빔 라이플을 끼워쥐여줘야 하는데, 어디로 사라졌는지 찾을 수가 없어서 그냥 장착 안 했어요. 덕분에 조금 더 굴역적인 느낌이 강해졌... 어요. 아닌가 손에 총 들고 있는게 더 효과가 있을까?

아무튼... 빔 라이플이야 나중에 포스 임펄스 사서 뺏어보면 되겠죠. 코어 스프렌더도 부품 다 다듬어놓고 깔끔히 버려버린 듯... 아 내 정신!!!


역시 커다란 칼은 매력이죠...

비록 울 아바마마께서 창이냐? 라고 물으셨지만...





자동으로 하니까 자꾸 칼 끝이나 팔에 포커스를 잡아서, 똑딱이 들고 몸체/얼굴로 수동 포커싱 하는데, 옛날 수동 필름 카메라와 달리 포커스가 제대로 잡힌건지 아닌지 구분이 잘 안 가 힘들어요. 대신 바로 사진 확인이 가능하므로, "실패!? 삭제! 다시 찍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원래 원한 포즈는 이게 아니었는데... 실패다!





팔목, 어깨 구동 범위가 애매해서 두 자루의 검을 합친 상태로는 포즈 잡기가 좀 힘들었는데, 분리하고 나니까 이래저래 편하네요.


칼 든 에일 스트라이크와 함께...



우리 에일이는 오늘도 무등급이로부터 소드를 뺏어들고 포즈를 취했답니다.

"시~~~~~~~~~~~~~~~~~이이이인!!!"

"키~~~~~~~~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라!!!"


어느 한 쪽이 좀 어색한 것 같지만, 그건 기분 탓입니다.


재미있게 잘 만들었어요. 역시 소형 사이즈 건담들의 1/144 스케일이 오밀조밀한 맛이 있어서 나름 재밌네요. 먹선 넣기도 부담이 적고요. 그런데, 이 아이는 만드는 내내... 아니 정확히는 상자 이미지 볼 때부터 느꼈던건데, 얼굴이 참 크네요? 좀 못생기기도 했고요. 역시 얼굴은 스트라이크 쪽이 나은 듯? 데스티니도 괜찮은데... 임펄스 계열은 RM 버전 없겠죠? 데스티니라면 모를까?


차회(?) 예고...



드디어 획득했답니다!!!


소드 임펄스를 올려보는...
루였어요~♤

덧글

  • neosrw 2013/06/22 15:07 #

    다음킷은 달을 떠있는가군요
  • 루루카 2013/06/22 15:47 #

    네~ 기동달타령이 되겠습니다~ ^_^`...
  • 울트라김군 2013/06/22 22:42 #

    오오 깔끔한게 멋지네요!
  • 루루카 2013/06/22 23:04 #

    고마워요!!! 무... 물론 사진으로 봐서 그래요. Y^ Y`...
    (실물은 참담하답니다...)
  • 티거 2013/06/22 23:26 #

    오오 역시 깔끔하군요! 그리고 상대편 기체를 남김없이 쓸어 버릴 수 있는 장검까지!

    볼때마다 정말 멋집니다 -_-bb
  • 루루카 2013/06/23 07:21 #

    과분한 칭찬 몸둘바를 모르겠사옵니다. ^_^ㆀa;;;

    꽤 마음에 들게 만들어졌어요. 기분 좋네요~ ^_^`...
  • Elin 2013/06/23 20:41 #

    오~ 흰검빨 ㅠㅠ 이뻐요이뻐요
  • 루루카 2013/06/23 20:44 #

    색 조합 좋죠? ^_^`...
  • 지조자 2013/06/27 11:58 #

    오오... 상당히 잘 만드셨군요!!!
  • 루루카 2013/06/27 13:59 #

    고맙습니다~ 사... 사진이라서 그렇게 보이는거에요. ^_^`...

    그래도 아기자기하게 만들고나니 기분은 좋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