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14화(감상기)~♤ └ TVA 감상기

>> 소드 아트 온라인 감상기 목록


안녕하세요?


소드 아트 온라인 14화를 봤답니다.



세계의 종말...


이번 화는 아인크라드 편 마지막이라고 이야기들 되어왔으므로,
해당 마지막 장면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가급적 내용을 누설하지 않으려 하지만, 일부 누설이 있을 듯 하네요.


그동안 이야기 되어왔던대로 아인크라드 편이 종료되었네요.

솔직히 분량이 두 편으로 하기는 많이(?) 짧고 한 편으로는 애매한 감이 있다보니...
75층 보스 전투씬이 너무 심플하게 (13화를 염두에 두더라도) 지나가버린 듯 한데...

그러한 상태로 키리토가 의심하게 되는 상황을 이해하기는 조금 어렵지 않은가 싶네요.
(매번 힌트 영상을 과도하게 잘라내는 문제가 있어왔는데... 이번도 그렇군요...)

일단, 주변 이야기를 조금 하자면,
공략에 있어서 25 의 배수가 되는 층에서 매번 큰 피해를 내어왔으며,
(1층에 있는 군이라는 조직이 공략에서 빠진 것도 보스 공략에서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어서였죠.)
이번 75 층 역시 그러한 불안한 마음을 가진 상태에서,
사상 초유의 정찰중 전멸이라는 사고까지 겹쳤던 것이었죠.

그러한 이유들에서 신혼을 만끽하던 아스나 부부도 현장에 투입된 것이고...
(물론 낚시 이벤트로 아스나 정체가 밝혀지기도 했지만...)

아무튼...
키리토는 트릭(!)을 간파하고...
상황은 급전개되어 드디어... 소드 아트 온라인은 공략완료.
클리어 상황을 맞이하게 되지요.

무너지는 아인크라드를 내려다보며...
키리토와 아스나... 그리고...


그럼 스크린샷을 좀 올려볼께요~~~

> 최종 보스를 향해...











> 아인크라드의 종말을 바라보며...











しています。



> 해방... 그리고...



> 엔드카드...




다음 화는 아마 뒷처리랑 오프라인 만남이 이야기되겠죠.

그리고... 페어리의 댄스에서는 또 어떤 전개를 보여줄련지...


소드 아트 온라인을 보고...
루였어요~♤

덧글

  • 셔먼 2012/10/07 12:35 # 답글

    역시 본처의 위엄은 끝내줬습니다....
  • 루루카 2012/10/07 12:36 #

    철옹성!
  • DJ 2012/10/07 12:45 # 답글

    요번에 소아온 14화는 정말 잼있었죠..
    아 10일부터 중간고사라 가지고있는 1~7권까지를 못읽네요 ;;
  • 루루카 2012/10/07 12:55 #

    초반 보스전 생략(?)이 조금 아쉬웠지만... 이후 전개는 재미있게 봤어요.

    최종 보스랑 전투씬도 괜찮았고요.

    단지...
    거기서 아스나 일은 좀 너무 후딱 넘긴 감이네요.

    시험 잘 보세요~~~ ^_^`/...
  • 세멘시나 2012/10/07 13:27 # 답글

    오프닝이 나오기도 전에 보스가 골로 가버린 것은 충격이었습니다..
  • 루루카 2012/10/07 13:28 #

    네... 정말 황당했죠...
  • 열혈 2012/10/07 13:56 # 답글

    한 가지 알게 된 점과 의문점. 소아온에서는 제작템이 드랍템보다 나쁘다는 거죠. 원래 쓰던 검은 멀쩡한데 리즈벳이 만들어준 다크 리펄서는 깨져버렸으니... 그리고 하나 의문점은 왜 다른 캐릭터들은 죽을 때 아무것도 안남겼는데 아스나는 칼을 남긴 걸까요? 창조자가 예상치 못 한 사태여서였나?
  • 루루카 2012/10/07 14:05 #

    1.
    오히려 좀 반대인데... 마음의 온도에서도 언급이 나오지만...
    평균적으로는 핸드 메이드 쪽이 드랍 쪽보다 우세하다고 되어있어요.
    그래서... <노 브랜드>, <드랍템> 정도로 오히려 무시하는 경향까지 있거든요.

    단지 키리노의 경우는 상당히 레어급 아이템(주인공템... 으응?)이었던 거죠.
    그리고, 그 깨어진 아이의 경우는 재료 특성이라서 그랬을꺼에요.
    서서히 재련할수록 색이 엷어져나갔다고 기억해요.

    2.
    좀 찾아봐야 정확하겠지만, 지금 제 기억대로라면
    두 가지죠.
    첫째는 드랍되더라도 일정시간동안 유지되었다가 습득 안 되면,
    자연스레 풍화(?) 형식으로 소멸하는 것이고...
    다음으로 아스나와 키리토는 부부관계라는거죠.

    둘 다 근거가 권내사건에 나오지 싶은데,
    가령 권외로 나가서 살해하면, 착용중이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경우 이야기와
    인벤토리에 있었다면, 그게 생존한 배우자 쪽으로 가고 인벤토리가 넘칠 경우 떨어진다 등의 이야기가 있었던 기억이에요.

    아무튼... 제일 중요한건 주인공 보정인것입니다!
  • Nero 2012/10/07 14:45 #

    권내 사건때 맞습니다...결혼할경우 인벤토리를 공유하게 되고 배우자중 한명이 사망시 아이템은 모두 남은 사람의 인벤토리로 이동하게 되고, 인벤토리가 꽉 찰 경우 사망된 그 자리에서 드랍하게 됩니다
  • 루루카 2012/10/07 14:59 #

    이번 경우는 착용 중 아이템이었으므로 생각해보니
    배우자 사이의 인벤토리 공유는 특별히 연관은 없어보이고...
    단순한 아이템 드랍 가능성이 중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죽는 순간 아이템을 드랍한다는 설정 역시 권내사건에 명시되어있네요.
    (책 다시 찾아봤어요...)
    실제로 유품 장검을 묻어서 무덤으로 사용했다는 식의 묘사도 나오고요.

    그런데,
    그간 보통은 죽는 순간 펑~ 하면서 폴리곤으로 깨지는 장면만 명시되어서
    충분히 의문을 가질만한 상황이었다 싶네요.
  • 아야 2012/10/07 14:53 # 답글

    리뷰 글들 보면 페어리 댄스, 페어리 댄스 하시던데... 원작을 보지 않은 저는 페어리 댄스가 뭔지 굉장히 궁금해지네요~~~
  • 루루카 2012/10/07 14:57 #

    소드 아트 온라인은 하나의 게임이 아닌...
    몇 개의 게임에 걸쳐서 이야기가 진행돼요.

    그 중 첫 게임이 소드 아트 온라인이고 작품 제목에서도 그대로 소드 아트 온라인을 사용하게 되지요. (가령 빙과도 첫 에피소드가 빙과임과 동시에 작품의 전체 제목을 빙과로 쓴것과 비슷하죠.)

    페어리 댄스는 그 두 번째 이야기가 되는 알브헤임 온라인(ALO 로 약자함)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라 보시면 돼요.
  • 콜드 2012/10/10 05:55 # 답글

    저 상태에서 다시 게임하러 가는 건 아니겠지? 그렇다면 게임중독의 폐혜랍시고 여가부에게 보여주면 절대 안되는 애니로군(퍽!)
  • 루루카 2012/10/10 07:33 #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요...
댓글 입력 영역